NHI Inside
우즈벡 고위 공직자, 국가인재원에서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
NHI Inside
우즈벡 고위 공직자, 국가인재원에서
- 제1차 우즈벡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 운영 -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국가인재원은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과천캠퍼스에서 우주베키스탄의 행정·입법부 국장급 등 핵심간부 15명을 대상으로 『제1차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을 실시했다.
금번 과정은 한국의 공공부문 인적자원관리와 개발관련 경험과 지식, 기술을 공유·전수하는 개발경험공유프로젝트(DEEP)*사업인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위한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 DEEP :
Developmen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
** 사업분야 :
공무원인사 및 교육훈련제도와 정책에 관한 컨설팅,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컨텐츠 개발 등 교육 인프라 구축, 우즈베키스탄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등
국가인재원은 이번 과정을 고위공무원 역량개발에 필요한 맞춤형과정으로 설계해 우즈벡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강조하는 행정혁신 과제(정부 업무 효율화, 지방분권, 공무원제도 및 반부패제도 도입, 시장경제 메커니즘 확대 등)와 국가행정아카데미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 현장 견학 사진 >
이에 따라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이끌고 있는 고위 공무원 참가자들은 우즈벡 고위공무원 업무전문성 제고를 위해 한국의 공공분야 인사혁신 정책 및 제도를 심층 학습했다. 특히, 소속부처 업무와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고위공무원과의 포럼을 통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행정 정책사례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 포럼 사진 >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수교이후 우리와 활발한 교류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주요 협력국이다. 이번 과정이 우즈벡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국가 발전을 위한 행정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동력이 될 고위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한-우즈벡 관계를 발전시키는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국가인재원은 2019년도에도 행정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협력대상 국가와의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대상 인재교육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
국가인재원은 2019년도에도 행정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협력대상 국가와의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대상 인재교육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