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2
메뉴열기
E - Newsletter
Cover Story

국가인재원, 국가인재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다

Cover Story

국가인재원, 국가인재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다

- 국가인재원 전직원 워크숍 개최 -
국가인재원은 지난 11월 22일, 전직원과 함께 올해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점검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향자 원장이 부임하고 개최한 첫 번째 전직원 워크숍으로 ▴18년 성과 점검 및 향후 전략 논의, ▴우수 업무매뉴얼 공유, ▴교직원의 논리·토론력 향상을 위한 특강, ▴ Talk to Jane(원장과 대화), ▴국가인재원 미션공유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전직원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전에는 각 부서별로 올해의 성과를 Low/High Light로 분석하여 향후 국가인재양성 방향과 교육방법 등을 논의했다. 또한 업무프로세스 정비를 위해 마련한 업무매뉴얼 중 우수작을 선정·공유해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겼다.
사진(성과분석)
사진(우수매뉴얼)
오후에는 강치원 교수를 모시고 교직원들의 논리·토론력 향상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원장과의 대화를 통해 국가인재원의 방향성과 같은 무거운 주제부터 워킹맘으로서 일과 가정 양립 노하우 등 가벼운 주제까지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특강)
사진(원장과 대화)
이어서 도미노를 통해 국가인재원의 미션인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국가 핵심인재 양성’을 형상화함으로써 팀워크 향상과 미션을 몸으로 체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우수매뉴얼 및 BEST NHI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도미노1)
사진(시상)
양향자 원장은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국가인재원의 내년, 향후 30년, 100년을 설계하는 좋은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며, 오늘의 워크숍을 통해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이 국가인재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