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상호 발전 방향 모색
![](../images/news/3-cover.png)
-
NHI News
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상호 발전 방향 모색
2019년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 개최
국가인재원은 민·관 교육훈련 기관장 31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천캠퍼스에서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는 국가인재원에서 주관하는 민·관 교육훈련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 및 상호 발전 등을 위한 협의체로 이번이 70회째이며, 현재 109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images/news/3-1.png)
이번 협의회는 HRD 전문가 특강 및 종합 토론, 신규 회원 기관(공군교육사령부) 가입 의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HRD 전문가 특강을 통해 최신 HRD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급 교육 훈련 기관장들이 HRD 전문가들에게 미래 인재개발 전략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images/news/3-2.png)
![](../images/news/3-3.png)
![](../images/news/3-4.png)
![](../images/news/3-5.png)
특히 참석 기관장들이 직접 참여하는 ‘HRD 이슈 토론 및 발표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인재개발 전략 구상’을 주제로 팀별 세부 주제를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팀별 토의는 국가인재원 전임교수와 특강 교수들이 토론 촉진자로 참여하여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팀별 토의 결과 발표 및 총평, 종합 토의로 이어졌다.
![](../images/news/3-7.png)
토의를 통하여 각급 교육훈련 기관 별 현안과 공통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images/news/3-8.png)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민·관 교육발전 기관장 협의회는 기관 간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인재개발 전략 수립의 토대가 되는 중요한 논의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인재원은 국가 인재 양성을 위해 민·관 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images/news/3-9.png)
![](../images/btn_top.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