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I Inside
5급 승진 대상자 초급 관리자로서의 역량 함양
-
NHI Inside
5급 승진 대상자
- 제142기 5급승진자과정 운영 -
초급 관리자로서의 역량 함양
제142기 5급 승진자과정이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천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5급 승진자과정은 1967년 개설되어 50여 년간 3만 5천여 명의 인재를 배출한 국가인재원의 대표과정이며, 초급관리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역량과 정책기획역량, 글로벌 마인드 등 기본역량 함양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입교식 및 현충원 참배 >
이번 142기 5급 승진자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8개 부처의 5급 승진대상자 281명이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4월 23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6주간의 치열한 담금질을 시작하였다.
< 워크숍 행사 >
과정 중 ‘공감과 비전 워크숍’(4월 24~25일 / 1박2일)은 자기 성찰과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통해 6주간 교육으로 변화될 자신의 모습과 사무관으로서의 비전을 만드는 시간이었다. 첫 만남의 낯섦을 교육에 대한 설렘으로 바꾸어 주었다.
< 정책 현장 학습 >
국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과 지방중심의 행정을 학습하였다. 정책기획에 대한 사전 이러닝과 정책사례 실무 강의를 통해 이론적 바탕을 확립하고, 실제 정책현장방문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깨달은 소중한 시간이었다. 가슴을 열어 세상을 품는 과정이었다.
< 공직가치와 사회봉사활동 >
분임별 연극과 UCC 제작 발표를 통해 올바른 공직가치를 재정립하고 초심을 되새겼으며, 인권․소수자․약자 배려, 지역공동체에 대한 기여 등 새로운 시대를 맞아 생각해 보아야할 시대적 가치(사회적 가치) 실천을 통해 생각의 기둥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
< 남북정상 상봉 시청 >
특히, 제1차 남북정상회담(4.27)에서 양 정상이 만나는 감동의 순간을 실시간으로 함께하면서 모두의 가슴속에 뜨거운 평화의 씨앗을 심었다.
< 수료식 >
치열한 학습을 통해 초급관리자의 역량을 함양한 281명의 교육생들은 ‘새로운 길에서, 나飛(비) 되다’는 주제의 수료행사를 통해,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유능한 사무관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